G05-7182802122

SK텔레콤, 영상보안서비스 시장 공략…LTE 무선CCTV 내놔

NSP통신, 류진영 기자, 2014-07-01 09:42 KRD7
#SK텔레콤(017670) #영상보안서비스 #LTE무선CCTV #포인트캠LTE서비스
NSP통신

(서울=NSP통신 류진영 기자) =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이 LTE무선망을 이용해 전원주택·비닐하우스·축사·양식장 등 상대적으로 유선 네트워크 인프라 혜택이 취약한 농어촌 지역에 최적화한 CCTV 영상보안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CCTV 영상보안 서비스는 기존 CCTV에 ‘LTE중계기’를 결합한 ‘포인트캠 LTE’ 서비스.

기존 CCTV 서비스는 유선 네트워크 기반이 없는 환경에서 원격 모니터링이 불가능했다. 또 기존 3G 무선망 기반의 CCTV의 경우 낮은 해상도로 인해 CCTV 녹화 재생 시 흐림 현상 등으로 사물을 명확히 식별하기 어려웠다.

G03-9894841702

반면 포인트캠 LTE 서비스는 SK텔레콤의 고도화된 LTE 기술 기반의 무선 중계기를 결합, 무선망을 통해 고화질의 영상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다.

특히 인체의 열을 감지하는 열 센서 등의 장비를 활용해 침입자의 움직임을 파악해 실시간 문자메시지(SMS)를 발송, 고객이 즉시 휴대전화를 통해 현장 확인을 할 수 있다.

포인트캠 LTE 서비스는 할부구매 프로그램을 제공해 타 출동보안 업체의 월 사용료의 33% 수준의 저렴한 월 할부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 최대 1억원의 도난보상 보험상품과 화재 발생에 대한 복구지원금 보험상품을 부가서비스로 제공한다.

특히 화질 손상이 적으면서도 저렴한 보급형 HD급 CCTV인 130만 화소( 1280×720p) 화질의 제품군도 출시해 다양한 고객들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포인트캠 LTE 서비스는 기존 유선망 제공이 어려워 원격 감시가 사실상 불가능했던 비닐하우스, 축사, 양식장 등에 대해서도 무선망으로 CCTV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농어민들의 자산 보전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SK텔레콤 조승원 기업사업3본부장은 “향후 대규모 공사에 적용이 가능한 제품군 확보, 퇴근 및 폐장 이후에 열 센서감지 기능이 꺼져 있을 경우SMS 자동 통보 등 포인트캠 LTE 서비스에 대한 업그레이드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향후 SK텔레콤은 포인트캠 및 포인트캠 LTE 서비스를 시작으로 보안사업분야에서 IoT(사물인터넷), 지능형 영상 인식, 방문자 집계 등 경영정보 수집 솔루션을 활용한 혁신적인 제품의 출시를 통해 고객을 지속적으로 만족시키는 영상보안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rjy82@nspna.com, 류진영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