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SK하이닉스, 소프텍 벨라루스 펌웨어사업부 인수…낸드플래시 개발역량 강화

NSP통신, 김용환 기자, 2014-06-05 11:29 KRD7
#SK하이닉스(000660) #소프텍 #낸드플래시강화

(서울=NSP통신 김용환 기자) = SK하이닉스(대표 박성욱)는 5일 낸드플래시 개발 역량을 향상하기 위해 소프텍 벨라루스(Softeq Development FLLC., 이하 소프텍)의 펌웨어 사업부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소프텍은 동유럽 벨라루스 민스크시에 위치한 펌웨어, 웹, 모바일 앱 등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아웃소싱 전문 업체로, 2008년 설립 이후 낸드플래시 업체들과의 협업을 통해 우수한 펌웨어 역량을 확보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SK하이닉스는 이 회사 펌웨어 사업부의 기술, 인력, 자산 등을 인수해 낸드플래시 솔루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G03-9894841702

또한 SK하이닉스는 미국, 이탈리아, 대만에 이어 벨라루스에 새로운 기술 거점을 세움으로써 글로벌 R&D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동유럽과 러시아 지역의 우수 인재를 확보하는 등 글로벌 역량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펌웨어는 낸드플래시 컨트롤러에 내장돼 제품 속도와 안정성 등을 향상시켜주는 기능을 한다. 최근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모바일 기기가 고성능Ÿ다기능화되고 솔루션 제품에 대한 요구사항이 다양해짐에 따라 펌웨어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우수한 펌웨어 인력을 확보하기 위한 업체간 경쟁도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newsdealer@nspna.com, 김용환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