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김정태 기자 = 아모레퍼시픽은 탈모 케어를 중심으로 비듬, 손상모발 등 복합적인 헤어 고민 해결을 위한 프리미엄 한방샴푸 브랜드 ‘려(呂)’를 런칭한다.
려는 스트레스 등으로 탈모가 대중적인 고민이 되고 있는 것에 착안해 ‘경옥산’ 등 정통 한방 비법에 아모레퍼시픽의 특허성분 백자인을 더해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한방 샴푸 브랜드.
경옥산은 예부터 왕실과 귀족들을 위해 진상된 지황, 꿀, 인삼, 복령 등을 넣고 오랜 시간 달여낸 3대 명약중 하나인 경옥고를 아모레퍼시픽 기술력으로 탈모를 예방하는 두피보약으로 재탄생 시킨 성분이다.
백자인은 모근과 두피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탈모 예방에 효과가 있음이 입증된 아모레퍼시픽만의 비방이다.
려는 탈모와손상모발케어 ‘함빛모’, 탈모와비듬케어 ‘청아모’(건성, 지성), 탈모 집중케어 ‘흑운모’ 등 모든 제품이 탈모케어를 기본으로 소비자들이 다양한 헤어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세분화돼 구성됐다.
특히 기존 탈모 샴푸가 기능성에만 초점을 맞춘 것과는 달리 려는 옛 여인들의 풍성한 머리 숱의 비법을 담은 제품 컨셉트를 살린 한국적인 디자인을 채택, 미적인 면도 강조했다.
이를 위해 패션 디자이너 정구호가 아트 디렉팅을 진행해 다른 한방 샴푸와의 차별화를 이뤘다.
려는 샴푸, 린스, 흑운모 진액으로 구성돼 있다. 판매는 전국 할인점, 전문점, 휴플레이스, 슈퍼마켓 등에서 이뤄진다. 할인점용 제품 가격은 샴푸(500ml), 린스(500ml)는 1만2000원, 흑운모진액(탈모방지효과의 의약외품)(150ml)은 3만5000원 선이다.
DIP통신,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