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강진이모저모

군, 농로정비 영농기 이전 마무리

NSP통신, 최창윤 기자, 2014-03-10 00:19 KRD7
#강진
NSP통신-남도답사 1번지 전남 강진군 (강진군)
'남도답사 1번지' 전남 강진군 (강진군)

(전남=NSP통신 최창윤 기자) = ◆강진군, 농로정비 영농기 이전에 끝낸다


강진군이 농로 개설은 됐으나 비포장상태인 농로를 확·포장하는 기계화경작로 확포장사업을 영농기 이전에 마치겠다고 밝혔다.

9일 군에 따르면 이번 기계화경작로 확·포장공사는 강진읍 신천지구 등 5개 지구를 대상으로 총 사업비 5억5500만 원을 투입, 농로포장 및 자갈 깔기를 실시해 오는 5월 30일까지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이 사업이 완료되면 경운기, 콤바인 등 농기계와 자동차 통행이 용이해져 농민들의 노동력 해소 및 생산비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마을 간의 도로망 연결로 수혜농경지 인근 주민이 편리한 교통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기계화 경작로 확·포장사업을 영농기 이전에 완료해 영농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앞으로도 군민들의 불편사항을 적극적으로 해결해 농민이 행복한 강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강진군)
(강진군)

◆강진군 2014년 주민정보화교육 실시

강진군은 급변하는 지식정보화 사회에 군민들이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지난 3월 3일 강진복지타운 정보화교육장에서 주민정보화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2월 찾아가는 스마트폰 사용자 교육에 이어 열린 이번 교육은 오는 14일까지 10일간 진행된다.

9일 군에 따르면 컴퓨터 보급이 이미 일반화됐고 정보화교육의 기회가 많았지만 아직까지 컴퓨터를 배우지 못한 초보자를 대상으로 윈도우와 인터넷 활용법에 대해 교육한다고 밝혔다.

교육생에 참여한 위모(남, 55세)씨는 “바쁜 농촌생활로 컴퓨터를 배울 시간도 없었고 배우지 않아도 생활에 불편이 없어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어 “늦었지만 이번 기회에 컴맹 탈출에 성공해 다른 사람들처럼 컴퓨터로 인터넷도 하고, 음악도 듣고, 농산물 가격 동향이나 농사정보 등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걸 정보통신팀장은 “교육생들에게 조금이라도 쉽게 전달하고 여러번 반복하며 흥미를 잃지 않도록 교육을 진행해 이번 기회를 통해 컴맹을 탈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3월 컴퓨터 기초 과정과 4월 문서작성 및 엑셀 과정, 그리고 5월과 6월에 각각 파워포인트 과정, 포토샵 과정을 편성해 기초부터 고급 과정까지 연계하여 배울 수 있도록 정보화교육 계획을 수립했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