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한길 대표, 경남 창원 방문…“‘수권정당’ 위기감 느낀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4-02-09 16:25 KRD7
#김한길 #경남 창원 #민주당 #최명길 #김두관
NSP통신-세배투어에 나선 김한길 민주당 대표와 최명길 여사와 민주당 지도부가 경남 창원시 팔용시장을 방문해 상인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세배투어에 나선 김한길 민주당 대표와 최명길 여사와 민주당 지도부가 경남 창원시 팔용시장을 방문해 상인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김한길 민주당 대표가 9일 경남 창원을 방문 경남지역 언론인들과 오찬간담회 모두발언에서 ‘수권정당’에 대한 위기감을 느끼고 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민주당이 전국단위의 선거에서 지난 총선과 대선을 포함해서 여러 번 연거푸 패배했기 때문에 이번 6.4 지방선거에서부터 이기기 시작하는 민주당이 되지 못하면 그야말로 민주당이 수권정당으로서의 정치적 위상을 확보하기 어려워지는 것 아닌가 하는 위기감이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대표는 “그러기 위해서 민주당은 국민이 요구하시는 대로의 변화를 그대로 수렴해야겠다”며 “자기혁신이라는 것이 많은 고통을 요구할 테지만, 기꺼이 그 고통을 감당해야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특히 김 대표는 “경남지역에서 어려운 지방선거를 우리가 해내야 하는데, 그래도 김두관 전 도지사의 경우가 있기 때문에 우리가 경남도지사 자리를 다시 찾아와야겠다고 생각한다”며 “ 또 경남도의 중요한 도시, 가장 큰 단체장 창원시장, 김해시장, 거제, 양산 등의 대도시들을 집중적으로 민주당이 대상으로 삼고 열심히 뛴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세배투어에 나선 김한길 민주당 대표는 최명길 여사, 김관영 비서실장을 비롯한 민주당 지도부와 허정무 도당위원장, 지역위원장 및 당원들과 함께 9일 경남 창원시 팔용시장을 방문해 상인들과 인사를 나눴다.

keepwatch@nspna.com, 강은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