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포시 청년공간 플라잉, ‘토요 문화 프로젝트’ 버스킹 아티스트 모집

NSP통신, 정희순 기자, 2026-02-20 09:47 KRX7 R2
#군포시 #청년공간플라잉 #토요문화프로젝트 #버스킹아티스트 #청년예술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청년 예술가들의 버스킹 무대 펼쳐진다
분기별 테마에 맞춘 공연 기회 제공 및 출연료, 공연 실황 콘텐츠 지원

NSP통신-청플 버스킹 아티스트 포스터. (이미지 = 군포시)
청플 버스킹 아티스트 포스터. (이미지 = 군포시)

(경기=NSP통신) 정희순 기자 = 경기 군포시(시장 하은호) 청년공간 플라잉이 지역 청년 예술가들의 재능 발굴과 문화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토요 문화 프로젝트’에 참여할 청년 아티스트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청년 예술가들에게는 실질적인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일상 속 문화 향유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토요 문화 프로젝트 공연은 2월부터 오는 12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12시에 청플 1층 커뮤니티 라운지에서 정기적으로 개최된다.

G03-8236672469

특히 올해는 ‘봄(시작)’ ‘여름(열정)’ ‘가을(공감)’ ‘겨울(연결)’이라는 4가지 분기별 시즌 테마를 설정하여 장르에 구애받지 않는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군포시에 거주하거나 활동(재직·재학) 중인 만 19세~39세 청년 예술가다. 개인은 물론 팀원 중 2인 이상이 군포 청년으로 구성된 단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모집 분야는 음악(보컬/악기), 댄스, 마술, 1인극, 코미디 등 라운지 공간에서 공연 가능한 모든 장르를 포함한다.

현재 1분기(2~4월) 공연팀 모집이 진행 중이며 신청 기간은 지난 10일부터 3월 30일까지다. 이후 분기별로 정기 모집이 이어질 예정이다.

선정된 아티스트에게는 ▲공연 공간 및 음향 장비 지원 ▲공연 실황 영상 및 사진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선발된 예술가들은 ‘청플 예술가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돼 향후 청플의 다양한 축제 및 행사 시 우선 섭외 대상자로 관리되는 등 지속적인 네트워크 지원을 받게 된다.

청플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가 지역 청년 예술가들에게는 성장의 발판이 되고 시민들에게는 청년 문화를 가깝게 즐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재능 있는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