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오세희 의원, 서울시 상인연합회·광장시장 상인회와 간담회 진행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6-02-13 16:56 KRX7 R1
#오세희 #서울시 #상인연합회 #광장시장상인회 #전국소상공인위원회
NSP통신-더불어민주당 전국소상공인위원회와 서울시 상인연합회·광장시장 상인회와의 간담회 기념사진 (사진 = 오세희 의원실)
더불어민주당 전국소상공인위원회와 서울시 상인연합회·광장시장 상인회와의 간담회 기념사진 (사진 = 오세희 의원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더불어민주당 전국소상공인위원회 위원장직을 수행 중인 오세희 국회의원은 12일, 서울 광장시장을 방문해 서울시 상인연합회, 광장시장 상인회와 간담회를 진행했다.

오세희 위원장은 “전통시장은 지역경제를 지탱하는 핵심 인프라이자 민생경제의 바로미터다”며 “명절 특수라는 말이 무색할 만큼 현장의 체감 경기는 여전히 어렵다”고 진단했다.

이어 “대형마트 규제 완화가 전통시장 생태계를 위협하지 않도록 강력히 대응하겠다”며 “상인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전통시장 제도개선을 정부와 긴밀히 협의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또 광장시장 상인회 사무실에서 열린 간담회에서는 오 의원은 ▲설 명절 체감 경기 및 매출 전망 ▲대형마트 온라인·새벽 배송 허용에 따른 골목상권 침해 우려 ▲전통시장 화재보험 및 현대화 지원 제도 개선 필요성 등이 주요 의제로 상인들과 논의했다.

상인들은 정부 정책의 현실성과 형평성 문제를 지적했다. 특히 상인들은 “전통시장 현대화 지원 사업에 화재 공제 가입률을 반영하는 것은 부당하다”며 이미 개별적으로 화재보험에 가입한 상인의 상황이 고려되지 않는 점을 문제로 제기했다.

또 대형마트 온라인ˑ새벽 배송 허용 논의와 관련해 상인들은 “전통시장의 구조적 특수성을 외면한 채 추진되는 규제 완화는 골목상권의 숨통을 더욱 조일 것이다”고 우려했다.

간담회 이후 오 위원장은 추귀성 서울시 상인연합회장 등 참석자들과 함께 시장을 돌며 온누리상품권으로 농축산물과 먹거리 등을 구매하고,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했다.

NSP통신-오세희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전국소상공인위원회 위원장) (사진 = 오세희 의원실)
오세희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전국소상공인위원회 위원장) (사진 = 오세희 의원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전국소상공인위원회 오세희 위원장을 비롯해 이승훈ˑ고장수 수석부위원장, 허희준ˑ최영찬 상임부위원장 및 추귀성 서울시 상인연합회장, 이부영 광장시장 상우회장, 이태준 종로광장전통시장 상인연합회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