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준호 민주당 국회의원, 경기도지사 출마 선언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6-02-12 18:00 KRX7 R2
#한준호 #경기도지사 #경기도지사출마 #이재명실용주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정부의 실용주의, 경기도에서 완성하겠습니다”

NSP통신-한준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12일 국회 소통관에서 경기도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 (사진 = 한준호 의원실)
한준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12일 국회 소통관에서 경기도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 (사진 = 한준호 의원실)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한준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고양을)이 12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경기도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한 의원은 “지금은 설계보다 실행, 구호보다 결과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재명 정부의 실용주의를 경기도에서 가장 먼저, 가장 분명하게 성과로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경기도는 대한민국 인구의 4분의 1이 살아가는 곳이며 대한민국 변화가 가장 먼저 시작되고 가장 먼저 체감되는 현장”이라며 “정치는 계획이 아니라 도민의 하루를 바꾸는 결과로 평가받는다. 출근길의 변화, 집 걱정의 감소, 아이의 미래를 이곳에서 그려도 되겠다는 확신이 도정의 기준”이라고 했다.

G03-8236672469

용인 반도체 산업단지 이전 주장과 관련해 “용인 반도체 산업단지는 지역 안배용 사업이 아니라 대한민국의 전략 산업”이라며 “국가 전략 산업을 정치적 논쟁의 대상으로 삼아서는 안 된다. 반도체는 용인에서 추진한다는 국가적 결정은 바뀌지 않는다”고 밝혔다.

한 의원은 경기도의 삶의 구조를 바꾸기 위해 ▲P10 프로젝트(판교 10개 만들기)로 AI·반도체·바이오·미래차·콘텐츠 등 지역 특화 산업 기반의 자족형 혁신 거점 10곳 조성 ▲GTX-R(수도권 순환 초광역 급행철도)를 서울 경유 없이 경기도 권역 직접 연결하는 순환형 급행철도 구축 ▲GTX-R 및 광역교통망을 통합해 도 어디에서든 30분 내 일자리·혁신거점 접근 가능 구조 마련 ▲권역별 4개 행정복합 캠퍼스를 위해 광교·북부청사에 더해 추가 행정복합 거점 구축 및 행정 접근성과 정책 집행 속도 강화를 약속했다.

한 의원은 “이 네 가지는 각각의 공약이 아니라 하나의 구조 개편 전략으로 일자리·교통·행정의 중심을 동시에 바꾸겠다. 대한민국은 이재명, 경기도는 한준호입니다. 경기도가 성공하면 이재명 정부가 성공합니다”라고 했다.

한편 한준호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이재명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수행실장 ▲민주당 정치검찰 조작기소 대응 특별위원회 위원장 ▲민주당 검찰독재대책위원회 위원장 ▲민주당 언론개혁 TF 단장 ▲MBC문화방송 아나운서 ▲코스닥시장 대리 ▲데이콤 ST 프로그래머로 활동했었다.

또 국회의원 주요 의정활동으로는 ▲서울-양평 고속도로 특혜 의혹 공론화 ▲다원시스’ 전동차 납품 지연 비리 의혹 공론화 ▲이재명 대통령 볼리비아 특사, 제1호 대통령 감사패 수상 ▲1기 신도시 특별법 대표발의 및 본회의 통과 ▲제1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