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설 업데이트…타바르타스 레이드 ‘매우 어려움’ 확장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6-02-12 15:27 KRX7 R1
#넥슨 #마비노기모바일 #설업데이트 #타바르타스레이드 #데브캣

크로스서버 파티 매칭 도입…관계 시스템·2인 행동 추가

NSP통신- (이미지 = 넥슨)
(이미지 = 넥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슨이 자회사 데브캣에서 개발한 MMORPG ‘마비노기 모바일’에 설 명절 업데이트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업데이트의 핵심은 협동 전투 콘텐츠 ‘타바르타스’ 레이드 난이도를 ‘매우 어려움’까지 확장하는 데 있다. 해당 난이도는 보스 신규 버프 적용, 스킬 변경, 주요 패턴 조정 등 강화된 공략 요소가 반영된다.

매우 어려움 난이도는 16일 오전 6시부터 오픈될 예정이다.

G03-8236672469

다른 서버 이용자와 파티를 구성해 던전에 도전할 수 있는 ‘크로스서버 파티 매칭’ 기능도 추가된다.

2주간 운영되는 요일 전리품 던전 4종도 함께 열어 성장 재화 수급 동선을 넓힌다.

이용자 간 유대감을 강화하는 ‘관계 시스템’은 친구 관계를 지정하고 ‘특별 관계’ 전용 효과를 제공하는 구조다.

신규 ‘2인 행동’은 ‘공주님 안기’, ‘커플 댄스’ 등으로 소셜 플레이를 확장한다.

설 명절 및 밸런타인데이 연계 이벤트는 3월 초까지 기간 운영하며, 관련 재화 교환형으로 진행된다.

신규·복귀 이용자를 겨냥한 미션 및 출석형 프로그램도 2월 말~3월 초까지 병행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