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제철소 압연부문-광양시새마을회, 설맞이 내고장 상품 팔아주기 운동 전개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6-02-11 17:37 KRX7 R2
#광양시새마을회 #광양제철소 압연부문 #설 #지역농산물 #동참

농가 곶감, 부각 세트, 천혜향, 재첩 등 1300만 원 상당 구매

NSP통신-광양제철소 압연부문 직원들과 광양시새마을회 회원들 설맞이 내 고장 상품 팔아주기 운동 기념 찰영 (사진 = 광양시새마을회)
광양제철소 압연부문 직원들과 광양시새마을회 회원들 ‘설맞이 내 고장 상품 팔아주기 운동’ 기념 찰영 (사진 = 광양시새마을회)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포스코 광양제철소 압연부문(부소장 이훈휘)은 전남드래곤즈전용구장 앞에서 농촌지역을 살리고 훈훈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한 ‘설맞이 내 고장 상품 팔아주기 운동’을 전개했다.

행사에는 이훈휘 압연 부문 부소장, 정계만 광양시새마을회 회장 직무대행, 황호순 광양시 부녀회장 등이 참여하였으며 포스코 광양제철소 압연 부문 임직원은 광양시새마을회를 통해 지역 새마을지도자 농가로부터 곶감, 부각 세트, 천혜향, 재첩 등 1300만 원을 구매했다.

이번 지역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은 소비심리 위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위로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포스코 광양제철소 압연 부문에는 지속적으로 지역농산물 팔아주기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G03-8236672469

농산물 판매 참여 농업인들은 “설을 앞두고 경기침체로 농산물 판매가 예전 같지 않은 상황에서 시민들이 농산물 팔아주기에 동참해 농가에 큰 힘이 됐다”며 “포스코 압연 부문 임직원들의 관심과 참여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훈휘 부소장은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며 “포스코 광양제철소 압연 부문은 지역구민의 어려움 해소에 적극적으로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광양시새마을회 정계만 회장 직무대행은 “이번 지역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은 지역 농가를 돕는 데 큰 보탬이 되고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광양제철소 압연 부문이 어려운 농가의 아픔을 헤아리고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모습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 광양제철소 압연 부문은 광양시새마을회와 함께 매년 사랑의 밑반찬 나누기, 사랑의 생필품 전달, 사랑의 김장 나누기 등의 지역사상을 실천해 오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