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unlink(/home/nspna_com/www/__cache/2026/02/12/c31ee1b7f402ac50246ee6f0c02e5a5f):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nspna_com/www/__lib/class.URLCache.php on line 127
 나광국 도의원, 무안 사람들을 정치의 중심에 세우다-NSP통신
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나광국 도의원, 무안 사람들을 정치의 중심에 세우다

NSP통신, 오환주 기자, 2026-02-01 16:51 KRX7 R2
#무안군 #나광국 #출판기념회 #북콘서트 #무안사람들

‘무안사람들’ 북콘서트 성황… 군민 21명의 삶, 3천 명 공감으로 이어져

NSP통신-무안 승달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무안사람들 출판기념 북콘서트에서 객석을 가득 메운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오환주)
fullscreen
무안 승달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무안사람들’ 출판기념 북콘서트에서 객석을 가득 메운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오환주)

(전남=NSP통신) 오환주 기자 = ‘정치는 사람을 향해야 한다’는 메시지가 무안 한복판에서 진하게 울려 퍼졌다.

나광국 전라남도의원이 1일 오전 10시 30분, 무안 승달문화예술회관에서 저서 ‘무안사람들’ 출판기념 북콘서트를 열고 군민들과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약 3000명의 무안 군민이 참석해 객석을 가득 메우며 지역 사회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입증했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기존 정치인의 북콘서트와는 결을 달리했다. 정치인의 성과나 이력을 전면에 내세우는 방식이 아닌, 무안에서 묵묵히 삶을 일궈온 평범한 이웃들의 이야기를 중심에 두며 ‘사람 중심 정치’를 구현한 이색 행사로 주목받았다.

G03-8236672469

‘무안사람들’은 농어민, 24시간 편의점 소상공인, 도자기 작가 등 다양한 직업과 세대를 아우르는 무안 주민 21명의 삶을 구술·르포 형식으로 기록한 책이다. 화려하지 않지만 지역을 지켜온 이들의 일상과 노동, 희로애락을 담담하게 풀어내며 현장의 땀 냄새와 생활의 온기를 고스란히 전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행사 현장에는 주철현·이개호·고민정 국회의원,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윤소하 전 국회의원이 직접 참석해 축사를 전하며 자리를 빛냈다. 또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비롯해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원이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 신정훈·황명선·박수현·문금주 국회의원 등은 영상 축사를 통해 축하의 뜻을 전했다.

북콘서트는 책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이야기를 공유하고, 지역민들과 함께 공감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일방적인 발표가 아닌 ‘듣는 정치’, ‘경청의 정치’를 행사 전반에 녹여내며 나 의원이 강조해 온 정치 철학을 자연스럽게 드러냈다는 평가다.

나광국 의원은 행사 말미에 “이 책의 주인공은 제가 아니라, 매일 거리에서 마주치는 이웃들”이라며 “성공하지 않아도, 유명하지 않아도 무안을 지켜온 사람들이 바로 이 지역의 역사”라고 말했다. 이어 “사람이 최우선인 정치, 삶의 현장을 생각하는 정치를 앞으로도 묵묵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지역 정가에서는 이번 북콘서트를 두고 “군민의 삶을 기록하고 함께 공유하는 과정 자체가 정치의 본질을 보여줬다”며 “현장을 기반으로 한 ‘경청과 동행의 정치’가 새로운 정치 문화로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