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황재욱 용인시의원, 보정미르휴먼센터 사전 점검 간담회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6-01-27 17:49 KRX7 R1
#황재욱시의원 #용인특례시의회 #보정미르휴먼센터 #개관앞둬 #사전점검간담회

주민과 함께하는 복지센터 운영방안 논의 및 장애인·노인·청소년 복합시설…4월 개관 앞둬

NSP통신-황재욱 용인시의원이 보정동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관련 부서 관계자들과 4월 개관을 앞둔 보정미르휴먼센터 사전 점검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 = 황재욱 의원실)
fullscreen
황재욱 용인시의원이 보정동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관련 부서 관계자들과 4월 개관을 앞둔 보정미르휴먼센터 사전 점검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 = 황재욱 의원실)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황재욱 경기 용인시의원은 보정동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보정미르휴먼센터’ 4월 개관을 앞두고 사전 점검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4월 개관을 앞둔 보정미르휴먼센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지역 사회와 행정기관이 사전 준비사항을 점검하고 향후 운영방안에 대해 협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용인시 관련 3개 부서와 보정동장, 보정동주민자치위원회 김용빈 위원장 및 임원, 통장협의회 임원, 노인회 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복지 허브 역할을 맡게 될 종합복지센터의 운영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G03-9894841702

보정미르휴먼센터는 장애인시설, 노인복지시설, 청소년시설, 시립어린이집, 도서관 등 교육·문화·복지·체육 분야의 다양한 공공시설이 통합된 복합공간으로,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 증진을 목표로 건립된다.

간담회에서는 각 시설의 운영계획과 이용 편의성, 협업 체계 구축 방안 등이 논의됐다.

참석자들은 시설 운영 시 발생할 수 있는 사안들에 대해 사전 점검하고, 차후 세부사항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보완해나가기로 했다.

특히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실질적이고 유기적인 협력체계가 중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황재욱 의원은 “보정미르휴먼센터는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여러 난관을 거쳐 마침내 개관을 앞두고 있다. 향후 지속적인 관심과 점검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