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 수성구의회 ‘신 성장 정책연구회’, 지역 캐릭터 선호도 조사 실시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5-12-22 19:33 KRX7 R0
#대구시 #대구수성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신성장정책연구회 #설문조사

수성구 의원연구단체, 동대구역서 시민 대상 캐릭터 설문조사 진행

NSP통신-대구 수성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수성구 신 성장 정책연구회는 지난 19일 동대구역 광장에서 맞춤형 캐릭터 산업 육성 전략 수립을 목적으로 대구 시민 대상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사진 = 대구 수성구의회)
fullscreen
대구 수성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수성구 신 성장 정책연구회’는 지난 19일 동대구역 광장에서 ‘맞춤형 캐릭터 산업 육성 전략 수립’을 목적으로 대구 시민 대상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사진 = 대구 수성구의회)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 수성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수성구 신 성장 정책연구회’는 지난 19일 동대구역 광장에서 ‘맞춤형 캐릭터 산업 육성 전략 수립’을 목적으로 대구 시민 대상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연구용역기관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동대구역을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지역 캐릭터에 대한 인지도와 선호도, 만족도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현장에는 수성구 캐릭터 인형탈과 관련 굿즈를 함께 배치해 시민들이 캐릭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를 통해 수성구 캐릭터를 알리는 홍보 활동도 병행했다.

G03-9894841702

이날 설문조사에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지자체 캐릭터 운영과 활용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으며 연구회는 이를 향후 정책 연구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8월 등록심의 후 활동을 시작한 ‘수성구 신 성장 정책연구회’는 김경민 의원을 회장으로 황혜진, 전영태, 박새롬, 박영숙, 박충배 의원이 참여해 지역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정책 연구를 이어가고 있다.

김경민 연구단체 회장은 “이번 설문조사를 계기로 구민은 물론 다양한 시민들의 의견을 폭넓게 청취했다”며 “관련 부서와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지역 캐릭터의 활용도를 높이고 장기적인 문화산업 발전 방향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