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김정호 경기도의원(국민의힘, 광명1)은 18일 경기도의회 지하 1층 중회의실에서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에서 주최한 ‘2025년 예산심사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2025 예산심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시상은 경기도의회 제387회 정례회 기간 중 예산심사 과정에서 집행기관에 대한 합리적인 견제와 실효성 있는 대안제시를 통해 재정 운영의 책임성과 투명성을 높인 의원을 선정해 의원들의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정호 의원은 예산안 심사 전반에서 사업 타당성과 정책 효과를 중심으로 한 면밀한 검증을 통해 도민의 세금이 보다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형식적 증감에 그치지 않고 사업의 실질적 성과와 재정 건전성을 함께 살피는 대안 중심의 심사 태도가 이번 수상으로 이어졌다.
김정호 의원은 “예산심사는 도민의 삶과 직결된 가장 중요한 의정 활동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숫자에 갇히 심사가 아니라 도민의 필요와 정책의 효과를 기준으로 한 책임 있는 재정 의정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정호 의원의 이번 수상은 그동안 이어온 전문적이고 원칙 있는 예산 심사 활동이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향후 경기도 재정 운영의 합리성과 도민 신뢰를 높이는 데에도 의미 있는 성과로 평가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