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화성특례시. 제32회 ‘화성시 문화상’ 수상자 4명 선정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12-18 18:10 KRX7 R0
#화성시의원 #화성시수상자 #화성시체육인 #화성시표창장 #화성시문화인

이은례(문화 부문), 한혜수(예술 부문), 이준숙(교육 부문), 이용운(체육 부문)씨 선정

NSP통신-화성시청 전경. (사진 = NSP통신 DB)
fullscreen
화성시청 전경. (사진 =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제32회 ‘화성시 문화상’ 수상자로 이은례(문화 부문), 한혜수(예술 부문), 이준숙(교육 부문), 이용운(체육 부문)씨를 선정했다.

문화 부문 수상자인 이은례 씨는 21년간 융건릉 해설사로 활동하며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영어 해설을 통해 정조대왕의 효사상과 역사적 가치를 알리는 데 힘써왔다. 특히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실사와 세계잼버리 참가자 방문 시 전문 해설을 맡아 국제적 홍보에 기여했다.

예술 부문 한혜수 씨는 극단 ‘화성에서 본 지구’ 대표로 남양읍의 역사자원을 연극으로 재해석하며 지역문화 활성화와 시민 참여형 문화공동체 조성에 앞장섰다.

G03-9894841702

교육 부문 이준숙 씨는 치유농업 기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아동·청소년은 물론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정서교육과 인권 함양에 기여했고 농업과 교육을 연계한 지속가능한 교육 모델 확산에 힘썼다.

체육 부문 이용운 씨는 전 국가대표 출신으로 체육행정 분야에서 장애인 체육 기반 마련과 생활체육 진흥에 이바지했으며 현재 화성시의회 의원으로 활동 중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각자의 자리에서 화성시의 문화적 품격을 높여주신 수상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문화도시로 나아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