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용호 경기도의원, 2025 우수 광역의원 의정대상 수상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5-12-17 19:19 KRX7 R4
#이용호 #경기도의회 #우수광역 #의정대상 #수상

경제와 노동 현장 기반으로 한 입법·정책 성과 인정받아

NSP통신-이용호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부위원장이 17일 도의회에서 열린 M이코노미뉴스 우수 광역의원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fullscreen
이용호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부위원장이 17일 도의회에서 열린 M이코노미뉴스 ‘우수 광역의원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이용호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부위원장(국민의힘, 비례)은 17일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M이코노미뉴스 ‘우수 광역의원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용호 부위원장은 “오늘 이 상은 저에게 완성이 아닌 과제를 의미하며 급변하는 노동 환경 속에서 경기도가 대한민국 표준이 되는 노동정책을 만들 수 있도록 더욱 치열하게 고민하고 꼼꼼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 곳곳에서 땀 흘리는 노동자, 가게를 지키는 소상공인, 변화를 요구해온 도민의 목소리를 대신 전하라는 책임으로 이 상을 받는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이번 수상은 경제와 노동 현장을 기반으로 한 입법·정책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이 부위원장은 ʻ경기도 일하는 사람 권리보장 조례ʼ를 대표 발의해 제정함으로써 기존 법제의 사각지대에 놓인 다양한 형태의 노무제공자를 포괄하는 제도적 안전망을 구축했다.

아울러 ʻ경기도 노·사·민·정협의회 설치 및 운영 조례ʼ 개정을 통해 사회적 대화기구의 실효성을 높였고 ʻ경기도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 및 증진 조례ʼ 개정 등 생애주기별 노동 권익 보호를 추진했다.

민생경제 분야에서도 소상공인 지원 확대와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예산 확보 정책 대안 제시에 앞장서 도민 체감도를 높여왔다.

노동 의제 설정과 공론화에도 적극적이었다. ‘국민연금 수급 개시연령과 연계한 정년연장 법제화’ ‘주 4.5일제 도입’ 등 굵직한 쟁점을 토론회로 연결해 사회적 합의의 기반을 다졌고 현장의 의견을 정책과 예산으로 구체화했다.

이용호 부위원장은 “말로 끝내지 않고 현장의 목소리가 경기도 정책에 닿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