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시, 고향사랑기부금 전달식 개최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5-12-17 17:29 KRX7 R0
#광양시 #고향사랑기부금 #전달식 #답례품 #재기부

답례품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 통해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재기부

NSP통신-고향사랑기부금 전달식 (사진 = 광양시청)
fullscreen
고향사랑기부금 전달식 (사진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시청 만남실에서 ‘고향사랑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대현종합기술 김삼곤 대표이사, 내외일보 양준환 부국장, 달보름떡집·비비엘디자인 송근배 대표가 참석해 각 100만 원씩 총 300만 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광양시에 전달했다.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전한 기부자들은 기부에 따른 답례품까지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을 통해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재기부하며 나눔의 가치를 더욱 뜻깊게 실천했다.

G03-9894841702

김삼곤 대표이사는 “지역 발전의 밑거름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하게 됐다”며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양준환 부국장은 “이번 기부가 시민들에게 고향사랑기부제의 취지를 알리고 더 많은 참여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송근배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기부금이 살기 좋은 도시 광양을 만들어 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선미 총무과장은 “지역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고향사랑기부금을 전해주신 기부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나눔의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본인의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20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 혜택이 제공되며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가 적용된다. 또한 기부금액의 30% 한도 내에서 답례품을 선택해 받을 수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