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명시, 병·의원과 함께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5-12-16 17:52 KRX7 R0
#광명시 #복지사각지대 #집중발굴캠페인 #건강취약계층 #위기가구발굴

주민 접근성 높은 동네병원을 방문하며 홍보물 비치 협조와 위기가구 발굴

NSP통신-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캠페인 기념촬영 모습. (사진 = 광명시)
fullscreen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캠페인’ 기념촬영 모습. (사진 = 광명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오는 19일까지 관내 주요 병·의원을 직접 찾아가는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캠페인’을 실시한다.

최근 급격한 기온 하강으로 건강 취약계층의 위험이 커지자 시는 지역 내 주요 병·의원을 방문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안내 홍보문을 전달하고 위기 이웃 발견 시 신속한 연계를 요청했다.

홍보문에는 상담을 쉽게 신청할 수 있는 큐알(QR)코드와 상시 상담이 가능한 연락처가 포함돼 있어 어려움에 처한 당사자뿐 아니라 주변 이웃도 제보할 수 있다.

G03-9894841702

병·의원은 환자의 건강 상태뿐 아니라 경제적 어려움이나 돌봄 부재 등 위기 징후를 가장 먼저 포착할 수 있는 최일선 현장이다.

이에 시는 병원 관계자들에게 진료비 부담으로 치료를 미루거나 계절에 맞지 않은 옷차림을 한 환자를 발견할 경우 즉시 배너에 기재된 전화번호로 제보해줄 것을 당부했다.

발굴된 위기가구에는 심층 상담을 거쳐 맞춤형급여 신청, 민간 후원 연계 등 가구별 상황에 맞춘 복지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박해경 사회복지국장은 “작은 홍보물 하나가 위기 상황에 놓인 이웃에게는 생명을 지키는 신호가 될 수 있다”며 “지역 의료진의 관심과 협조가 복지안전망 강화에 큰 힘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