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정경자 경기도의원, 경기도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 감사패 수상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5-12-16 17:19 KRX7 R0
#정경자 #경기도의회 #장애인 #복지단체 #감사패

장애인복지 예산의 안정적 확보와 정책 기반 확대에 기여한 공로

NSP통신-정경자 경기도의원이 16일 ʻ2025년 경기도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 성과보고회ʼ에서 감사패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fullscreen
정경자 경기도의원이 16일 ʻ2025년 경기도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 성과보고회ʼ에서 감사패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정경자 경기도의회 의원(국민의힘)은 16일 ʻ2025년 경기도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 성과보고회ʼ에 참석해 장애인복지예산의 안정적 확보와 정책 기반 확대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경기도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가 주최한 행사로 도내 장애인단체의 2025년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활동가와 관계자를 격려하는 한편 2026년도 정책·사업 방향을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회원단체장과 실무자, 경기도 및 경기도의회 관계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 35명이 참석했다.

G03-9894841702

정경자 의원은 그동안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장애인단체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현장의 문제를 정책과 예산 논의의 중심으로 끌어올리는 역할을 해 왔으며 특히 장애인예산 확보 뿐 아니라 현장 의견 수렴 과정을 잇는 협치 구조 강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감사패를 받았다.

정 의원은 “제가 무언가를 해왔다기보다는 늘 현장에서 배우고 있다는 말이 더 맞다”며 “경기도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는 행정과 장애인 당사자 사이에서 현장의 목소리를 가장 책임감 있게 전달해 온 중간 가교”라고 평가했다.

이어 “그 목소리를 정책으로 옮기는 것이 의회의 역할이라면 정작 열악한 환경 속에서 그 역할을 감당해 온 연합회와 각 단체를 의회와 행정이 함께 뒷받침하는 것 또한 당연한 책임”이라며 “앞으로도 연합회와 긴밀히 소통하며 현장의 언어가 정책으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지난 3일 세계장애인의 날을 맞아 열린 ‘2025년 경기도 장애인복지 대토론회’에서 좌장을 맡아 ʻ지방분권 시대 지역 장애인 당사자의 실질적 역할과 정책 연계 방안ʼ을 주제로 장애인단체, 학계, 행정, 의회가 함께해 심도 있는 논의를 이끈 바 있다.

경기도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 관계자는 “정경자 의원은 단발성 행사 참여를 넘어 평소에도 현장의 고민을 꾸준히 듣고 정책과 예산 논의 과정에서 이를 반영해 온 의원”이라며 “이번 감사패는 연합회와 의회 간 신뢰와 협력의 의미를 담은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성과보고회에서는 ▲2025년 연합회 주요 사업 및 정책 대응 성과 보고 ▲시·군 단체 공동사업 성과 공유 ▲우수 직원 및 공로상 시상 ▲2026년 정책·사업 추진 방향 발표 등이 진행됐으며 도내 장애인단체 간 연대와 협력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