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강진군, 한우산업 청년 농업인 대상 선진지 견학 실시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5-12-16 11:29 KRX7 R1
#강진군 #강진 한우산업 #청년 농업인 #ICT 활용 스마트 축사 운영 시스템 #사료 효율 극대화 사양 관리 기법

경남‧경북 지역 찾아 ICT 활용 스마트 축사 운영 시스템, 사료 효율 극대화 위한 사양 관리 기법 등 모색

NSP통신- (사진 = 강진군)
fullscreen
(사진 = 강진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강진군 청년 한우 농업인들이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2일간 경남‧경북 지역의 한우산업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

이번 견학은 한우산업의 최신 기술과 우수 경영사례를 직접 체험해 청년 농업인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축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견학 대상은 강진군에서 한우 사육을 시작했거나 계획중인 청년 농업인 30여 명으로 구성 됐으며, 한우 사육 및 유통 분야에서 선도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축산 관련 기관을 방문했다.

G03-9894841702

견학 일정은 생산 현장부터 출하, 유통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형태로 구성돼 실질적인 현장 학습이 가능하도록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ICT를 활용한 스마트 축사 운영 시스템, 송아지 질병 예방 및 개체별 건강관리 사례, 사료 효율 극대화를 위한 사양 관리 기법 등을 실시간으로 접하면서 최신 축산 기술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었다.

특히 한우 개량과 혈통 관리의 중요성, 고급육 생산을 위한 브랜드화 전략에 대한 교육도 함께 이뤄져 청년들의 호응을 얻었다.

강진군은 한우산업을 지역 핵심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해 한우 사육, 운반, 육가공, 유통, 조사료 생산 등 한우산업 분야에 1년 이상 종사하고 있는 45세 이하 청년 한우 농업인을 대상으로 전문 교육비, 자격증 취득비, 선진지 견학 등 한우산업 선진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청년 농업인 네트워크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강진원 군수는 “한우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청년 농업인의 역할이 매우 중요 하다”며 “이번 견학을 통해 청년들이 현장의 노하우를 체득하고, 강진 한우의 미래를 이끌 핵심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