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한국 경기도의원 발의 관광진흥 조례안 상임위 통과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5-12-16 13:05 KRX7 R0
#이한국 #경기도의회 #파주시 #관광진흥 #일부개정조례안

급변하는 관광환경에 대응하고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관광정책 추진

NSP통신-이한국 경기도의원이 15일 제387회 정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fullscreen
이한국 경기도의원이 15일 제387회 정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이한국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의원(국민의힘, 파주4)이 대표발의한 ʻ경기도 관광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ʼ이 15일 제387회 정례회 제5차 상임위원회 심사에서 원안 가결됐다.

이한국 의원은 “경기도는 국내에서 가장 다양한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권역별·지역별 관광통계가 체계적으로 구축되어 있지 않아 정책 수립 과정에서 한계가 있었다”며 “이번 개정안을 통해 경기도 관광정책의 정확성·효율성이 한 단계 높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개정안은 정확한 관광 데이터 기반 구축과 관광특구 운영의 실효성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주요 내용은 ▲권역별 관광개발계획 수립을 지원하기 위한 국내외 관광통계 작성 근거 마련 ▲관광특구의 활성화 및 맞춤형 정비 지원 규정 신설 등이다.

G03-9894841702

이와 함께 조례 운영 과정에서 드러난 일부 미비점도 함께 정비해 제도 운영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를 통해 경기도는 지역별 관광수요와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과학적·입체적 정책 수립이 가능해지고 지정 이후 관리가 미흡하다는 지적을 받아온 관광특구 제도의 실질적 개선도 기대된다.

이한국 의원은 “관광은 경기도 미래 성장동력 중 하나”라며 “정확한 통계 기반과 관광특구의 내실 있는 운영은 도민이 체감하는 관광정책을 만드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조례안은 제387회 정례회 제5차 본회의에서 의결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