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철진 경기도의원, 안산시병 합동의정보고회 통해 시민과 소통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5-12-15 12:33 KRX7 R0
#김철진 #경기도의회 #안산시 #의정보고회 #소통

전국 최초 조례·굵직한 예산 확보…현장 중심 의정활동

NSP통신-김철진 경기도의원이 지난13일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열린 안산시병 합동 의정보고회에 참석해 시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fullscreen
김철진 경기도의원이 지난13일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열린 안산시병 합동 의정보고회에 참석해 시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김철진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7)은 13일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열린 안산시병 합동 의정보고회에 참석해 시민들과 주요 의정성과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합동 의정보고회는 박해철 국회의원을 비롯한 안산시병 도·시의원들이 안산시 발전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추진해 온 의정활동 전반을 시민에게 투명하게 보고하고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 의원은 “눈이 많이 내리는 날씨에도 이렇게 함께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시민 여러분과 약속한 일들은 언제나 현장에서 답을 찾겠다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왔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어 “앞으로도 의정활동 하나하나를 시민의 삶과 연결된 일이라는 마음으로 더욱 꼼꼼하게 챙기겠다”고 강조했다.

김철진 의원은 지난 임기 동안 전국 최초 발의를 포함해 대표발의 10건 공동발의 176건 등 활발한 입법활동을 펼쳐 왔다.

김 의원은 “조례 조항 하나까지 신중하게 검토하며 실질적인 변화를 만드는 입법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교육환경 및 생활기반 시설 개선 등을 위해 현장을 직접 발로 뛰며 주민 의견을 수렴해 총 100억원 이상 규모의 예산을 확보하는 성과를 냈다.

이와 함께 시민의 건강을 위한 약 15억 원의 체육 관련 예산도 확보하며 시민들의 건강한 여가환경 조성에 기여했다.

김 의원은 전국 최초로 디지털 의료제품 관련 조례안을 발의하며 미래 의료산업 기반을 다지는 데 앞장섰다.

이를 토대로 안산고대병원에서 관련 기관 등이 참여하는 핸즈온 네트워킹이 진행되는 등 의료바이오산업 허브 육성의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소관 공공기관 운영사업과 연계해 진행된 안산시 중소기업 현장애로 청취간담회를 통해 안산시 수출중소기업의 성장 및 안정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지원방안을 모색하기도 했다.

김 의원은 “의원 개개인의 성과보다 중요한 것은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을 가장 우선에 두고 현장에서 답을 찾는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철진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으로 활동하며 ‘안산을 새롭게 시민을 중심에’라는 가치 아래 현장에서 답을 찾는 의정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