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양도시관리공사, ‘체육시설 안전 경영’ 인증 획득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5-12-11 20:34 KRX7 R3
#고양도시관리공사 #체육시설 안전 경영 #고양어울림누리 #체육시설 #국민체육진흥공단
NSP통신-(좌측부터) 고양어울림누리 서미래 주임, 박동준 처장, 강승필 사장, 조영구 팀장 (사진 = 고양도시관리공사)
fullscreen
(좌측부터) 고양어울림누리 서미래 주임, 박동준 처장, 강승필 사장, 조영구 팀장 (사진 = 고양도시관리공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도시관리공사(사장 강승필)가 운영하는 고양어울림누리 체육시설이 지난 10일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체육시설 안전 경영 인증(KSPO 45001)’을 최종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안전 경영 인증 공모에는 전국에서 총 53개 기관이 지원했으며 특히 사업장 시설관리 부주의에 의한 안전사고 발생 건수가 없는 체육시설만 신청 자격이 주어지는 등 엄격한 기준이 적용됐다. 이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과한 시설을 대상으로 현장 인증 평가와 인증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12개 체육시설만이 인증을 획득했고 고양어울림누리 체육시설이 그중 한 곳으로 선정됐다.

고양어울림누리는 2005년 준공된 이후 20년 가까이 경과한 노후시설임에도 불구하고 정기·수시 시설 안전 점검, 노후 설비에 대한 지속적인 보수·개선, 비상 대응 매뉴얼 정비 및 모의훈련, 이용 시민 대상 안전 안내 및 직원 안전교육 강화 등 체계적인 안전관리 활동을 꾸준히 이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G03-9894841702

강승필 사장은 “이번 안전 경영 인증은 단순히 한 시설의 성과를 넘어, 고양시 공공체육시설 전반의 안전 수준을 대외적으로 입증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노후 시설에 대한 선제적 보수와 체계적인 안전 점검을 통해 시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체육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도시관리공사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고양어울림누리의 안전관리 체계를 표준 모델로 삼아 향후 고양국민체육센터 등 공공 체육시설로도 안전 경영 인증을 단계적으로 확대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