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조성환 경기도의원, “도박문제 회복의 길 함께 걷겠습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5-12-11 20:23 KRX7 R3
#조성환 #경기도의회 #파주시 #도박문제 #회복

공동체적 연대와 정책적 지원 강조

NSP통신-조성환 경기도의원이 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에서 열린 2025 클로버 송년회에 참석해 도박 문제 예방과 치유를 논의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fullscreen
조성환 경기도의원이 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에서 열린 ‘2025 클로버 송년회’에 참석해 도박 문제 예방과 치유를 논의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조성환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장(더불어민주당, 파주2)은 경기북부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에서 열린 ‘2025 클로버 송년회’에 참석해 도박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회복자와 가족들을 따뜻하게 격려하고 도박 문제 예방과 치유를 위한 공동체적 연대와 정책적 지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조 위원장은 “도박 중독으로 고통받는 분들에게 이 센터는 사막의 오아시스 같은 존재였다”며 “최복을 위해 서로 기대어 걸어온 여러분의 연대와 헌신이야말로 지역사회의 진정한 희망”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모두가 이미 오랜 길을 함께 걸어온 동반자라는 사실이 큰 울림을 준다”고 했다.

G03-9894841702

또 “도박 문제는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사회가 함께 책임져야 할 복합적 위기”라며 “경기도의회도 정책과 예산 제도적 기반 마련을 통해 회복을 위한 여정에 꾸준히 동행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피곤하면 잠깐 쉬어가도 괜찮다. 우리는 이미 오랜 먼 길을 걸어온 사람들이니까”라고 했다.

이번 클로버 송년회는 지난 1년간 상담과 프로그램을 통해 도박 문제에서 벗어나고자 노력해 온 회복자들과 가족들이 그 성과를 함께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센터는 매년 송년행사를 통해 회복 공동체로서의 역살을 이어가고 있다.

조성환 위원장은 지난해 11월 경기도의회와 경기북부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간 업무협약을 이끌어내고 올해 4월에는 청소년 도박 문제 대응을 위한 기자회견을 주도하는 등 도박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적 기반 마련에 앞장서 왔다.

그 결과 도박문제 예방을 위한 조례 제·개정, 예산 확보, 공공 교육 확대 등 제도적 개선이 지속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