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화성시, 한파·독감 대비 건강관리 취약계층 집중 보호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12-10 11:26 KRX7 R1
#화성시건강관리 #화성시취약계층 #화성시복지정책 #화성시한파대비 #화성시독감대비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최근 급격한 기온 하강과 독감 유행으로 겨울철 건강 관리 위험이 커짐에 따라 방문건강관리 대상자를 중심으로 한파 대비 집중 보호에 나섰다.

9일 시에 따르면 화성시서부보건소는 올해 폭염기 방문건강관리 대상자 중 냉난방기를 보유하지 못한 가구를 전수 조사해 총 11가구를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경기도 환경보건안전과와 협조해 이달 중으로 냉난방기 설치를 모두 완료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설치 이후에는 난방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을 위해 방문건강관리 인력이 해당 가구를 직접 찾아 기기 작동 여부 확인하고 대상자에 안전 사용법 등을 안내하며 전화·메시지·푸시 알림을 활용한 지속적인 후속 관리도 병행한다.

아울러 시는 겨울철 체온 유지와 한파 피해 예방을 위해 방한 슬리퍼·담요·핫팩·패딩목도리 등 방한 물품을 순차 배부하며 방문간호 인력은 방문·전화·문자 등을 통해 한파 대비 요령, 독감 예방수칙, 만성질환 관리법 등을 적극 안내하고 있다.

곽매헌 화성시서부보건소장은 “한파와 독감이 겹치는 올겨울, 취약계층 노인들이 위기를 겪지 않도록 방문건강관리 인력이 끝까지 세심하게 챙기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