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교육청, 기술직 공무원 대상 역량 강화 연수 실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5-12-04 18:21 KRX7 R0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기술직 #연수 #구미시

안전보건교육부터 설계변경 최소화까지...시설사업 전문성 강화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4일 구미시에 있는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도내 기술직 공무원(건축·토목·전기·기계설비) 170여 명을 대상으로 직무 전달 연수를 개최했다. (사진 = 경상북도교육청)
fullscreen
경상북도교육청은 4일 구미시에 있는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도내 기술직 공무원(건축·토목·전기·기계설비) 170여 명을 대상으로 직무 전달 연수를 개최했다. (사진 =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4일 구미시에 있는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도내 기술직 공무원(건축·토목·전기·기계설비) 170여 명을 대상으로 직무 전달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시설 사업과 관련한 제도와 절차가 빠르게 변화하는 상황에서 실무능력을 강화하고 설계변경 최소화 및 예산 집행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발주자 의무 및 도급인의 역할에 대한 안전보건교육 △공공건축 설계 공모 실무 △계속비·연부액 관리 △학교 건축 표준 절차 △설계변경 최소화 방안 등 현장에서 즉시 적용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G03-9894841702

특히 안전보건교육을 비롯한 실제 업무에 필요한 핵심 주제를 다뤄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또한 기술직 공무원 간 현장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개선 의견을 제안하는 시간도 마련돼 시설 사업 추진 과정에서 협업 체계 강화와 문제 해결 역량 향상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자리가 됐다.

임종식 교육감은 “시설 사업은 학교 안전과 직결되는 만큼 기술직 공무원의 전문성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실무 중심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학생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