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최동익 전남도의원, 섬 주민과 관광객 이동권 보장 위해 예산 확대 필요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5-11-24 14:11 KRX7 R1
#전라남도의회 #최동익 전남도의원 #여수세계섬박람회 #섬 주민
NSP통신-최동익 의원이 섬 지역 여객선 운임지원 예산 확대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사진 = 전남도의회)
fullscreen
최동익 의원이 ‘섬 지역 여객선 운임지원 예산 확대’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사진 = 전남도의회)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전라남도의회 농수산위원회 최동익 의원(더불어민주당·비례)은 지난 21일 2026년도 해양수산국 소관 예산안 심사에서 ‘섬 지역 여객선 운임지원 예산 확대’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최 의원은 “일반 여객선 반값 지원, 섬 주민 천 원 여객선 사업 등 접근성 향상을 위한 지원 확대는 긍정적이지만 여전히 부족하다”며 “특히 내년 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를 앞두고 섬 접근성 강화를 위한 예산 확보는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라고 지적했다.

실제 섬 주민 천 원 여객선 운임지원 사업은 내년 예산안에 증액 반영되었으나 일반 여객선 반값 지원 사업은 약 1억 원 수준의 소폭 증액에 그친 상황이다.

G03-9894841702

이에 대해 박영채 해양수산국장은 “사업 수요에 비해 부족한 점을 공감한다”며 “현재 국회에서 25억 원 확보를 위해 지역 국회의원과 적극 협의하고 있으며 마지막까지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최 의원은 “섬 주민의 이동권 보장은 곧 지역의 삶과 미래를 좌우하는 문제”라며 “박람회의 성공을 위해서도 관광객 접근성 예산 확보는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