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시, 가로수 종합 정비로 건강한 가로환경 조성 박차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5-11-17 13:47 KRX7 R1
#광양시 #가로수 #정비사업 #도시환경 #가로환경

주요 노선 가로수 시비·전정·활착 관리 등 생육회복 작업 강화

NSP통신-영양분 보충과 토양환경 개선 작업 (사진 = 광양시청)
fullscreen
영양분 보충과 토양환경 개선 작업 (사진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도심 주요 노선의 가로수를 건강하게 보전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가로수 정비사업을 추진하며 가로환경 품질 향상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기후 변화와 병해충 등으로 일부 가로수의 생육이 저하된 가운데, 시는 가로수가 휴면기에 들어서는 11월부터 도시숲관리단을 중심으로 구간별 생육 상태를 면밀히 관찰하며 필요한 정비 작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특히 매천로·백운로·충무공로 등 최근 식재한 상록수를 중심으로 영양분 보충과 토양환경 개선을 위한 시비 작업을 실시해 활착과 건강한 생육을 돕고 있다.

G03-9894841702

또한 시는 전정 후 뿌리활착제를 활용한 관수 작업을 병행해 상록수의 활착과 회복을 돕는 한편 도로변 위험 요소를 줄이고 시민들이 더 아름답고 안전한 가로환경을 체감할 수 있도록 결주지 보식, 가로녹지 내 초본류 식재, 전정·순치기·맹아 제거 등 다양한 정비 작업을 함께 추진하고 있다.

NSP통신-전정·순치기 작업 (사진 = 광양시청)
fullscreen
전정·순치기 작업 (사진 = 광양시청)

김종율 녹지과장은 “도심 가로수는 시민들께서 일상에서 가장 가까이 마주하는 소중한 녹지인 만큼 시에서도 세심한 손길로 관리하고 있다”며"더 아름다운 가로환경을 위해 반려견 배변과 쓰레기 수거 등 시민 여러분의 작은 실천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