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제13회 다하나한마음 대축제’ 성료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11-03 17:07 KRX7 R1
#오산시다문화 #오산시축제 #오산시한마음 #오산시대축제 #오산시외국인
NSP통신-1일 이권재 오산시장(왼쪽 세번째)이 전통음식 부스에서 참가자들과 대화를 하는 모습. (사진 = 오산시)
fullscreen
1일 이권재 오산시장(왼쪽 세번째)이 전통음식 부스에서 참가자들과 대화를 하는 모습. (사진 =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 1일 오산시청 광장에서 ‘제13회 오산시 다하나한마음 대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행사는 오산시가 주관하고 오산시가족센터(센터장 이병희)와 나눔과 비움(대표 김동희)이 주최했으며 ‘오산에서 만나는 세계’를 주제로 세계 각국의 음식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축제에서는 일본, 아프리카, 중국 등 10개국의 문화체험 부스가 운영돼 시민들이 후우링 만들기, 드립커피 체험, 전통의상 착용 등 다채로운 체험을 즐기며 각국의 문화를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었다.

G03-9894841702

또 베트남, 멕시코, 미얀마 등 9개국의 전통음식 부스가 운영돼 시민들이 세계 각국의 맛을 경험하며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축제를 위해 수고해주신 오산시가족센터 종사자와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오산시는 다문화가정이 지역사회 속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시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