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시의회 경제환경위, 2차 정례회 대비 의정연수 실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10-31 16:19 KRX7 R0
#용인특례시 #경제환경위원회 #정례회대비 #의정연수 #신현녀위원장

예산심사·행정사무감사 실무 역량 강화 및 우수사례 공유

NSP통신-용인특례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의원들이 제천시의회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fullscreen
용인특례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의원들이 제천시의회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특례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신현녀)는 지난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충청북도 단양군과 제천시 일원에서 2025년도 제2차 정례회 대비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다음달 개회 예정인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시민 중심의 전문적이고 실효성 있는 의정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 첫날 의원들은 정창수 강사(나라살림연구소장)의 ‘의정 실무특강’을 통해 용인특례시 결산서와 예산서 분석 방법, 부서별 예산낭비 사례 및 대안, 행정사무감사·조사의 핵심 착안사항, 정책홍보 전략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을 받으며 예산심사 역량을 한층 강화했다.

NSP통신-신현녀 용인특례시의회 경제환경위 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fullscreen
신현녀 용인특례시의회 경제환경위 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둘째 날에는 제천시의회를 방문해 의장단과 간담회를 갖고 위원회 운영과 의정활동 전반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또한 정책 협력과 지역 상생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G03-9894841702

셋째 날에는 단양 구경시장 현대화사업 현장을 둘러보고 지역 관광자원과 연계한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현녀 위원장은 “이번 연수는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예산심사 및 행정사무감사 실무를 내실 있게 준비하기 위한 자리였다”며 “단양군과 제천시의 우수 정책사례를 벤치마킹해 용인 시정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고민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