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시의회 문화복지위, 제2차 정례회 대비 의정연수 실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10-29 17:47 KRX7 R2
#용인특례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제2차정례회대비 #의정연수 #김상수위원장

예산·결산안 심사 실무 및 지역관광 활성화 방안 등 의정역량 강화

NSP통신-문화복지위원회 의원들과 완도군의회 의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fullscreen
문화복지위원회 의원들과 완도군의회 의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특례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김상수)는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전라남도 완도군 일원에서 ‘2025년도 제2차 정례회 대비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다음달 열리는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예산·결산안 심사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문화·관광 분야 정책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NSP통신-문화복지위원회 의원들이 완도군의회를 방문해 김양훈 의장 등과 함께 의견을 나누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fullscreen
문화복지위원회 의원들이 완도군의회를 방문해 김양훈 의장 등과 함께 의견을 나누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연수 기간 동안 의원들은 이정화 국회의정연수원 겸임교수의 ‘의정 실무특강’을 통해 문화복지위원회 소관 예산 전반을 분석하고 효율적인 예산·결산 심사 전략에 대해 교육을 받았다.

또한 박소현 로컬콘텐츠랩 대표의 ‘의정 교양특강’을 통해 글로벌 관광 트렌드와 지역특화 관광 활성화 방안 등을 주제로 실질적인 정책 방향을 모색했다.

NSP통신-문화복지위원회 김상수 위원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fullscreen
문화복지위원회 김상수 위원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아울러 완도군의회를 방문해 양 의회 간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하며 자매도시 간 우호 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및 의정활동 정보 교류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나눴다.

G03-9894841702

김상수 위원장은 “이번 의정연수가 의원 개개인의 전문성과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