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LG전자 상업용 대용량 세탁·건조기 크린토피아 공급 시작…APEC 정상회의서 투명 올레드 TV 샹들리에 선봬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5-10-28 13:09 KRX7 R1
#LG전자 #상업용 대용량 세탁·건조기 #크린토피아 #APEC정상회의 #투명올레드TV샹들리에
NSP통신- (사진 = LG전자)
fullscreen
(사진 = LG전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LG전자(066570)가 상업용 대용량 세탁·건조기 3종 라인업을 국내 시장에 출시하고, 세탁업계 1위 크린토피아에 우선 공급했다.

신제품은 세탁기(F25TZC), 건조기(RH25TZC), 세탁건조기 콤보(FD25TZC)로 구성되며, 서울 잠원동 크린토피아 메이플자이점에 첫 설치됐다.

세탁기는 트윈 스프레이, 자동 무게 감지, 볼 밸런싱 시스템 등 기능을 갖춰 세탁 효율과 유지보수 편의성을 높였다. 건조기는 최대 25kg 용량으로 저온 건조 방식을 적용, 많은 양의 세탁물도 균일하게 건조 가능하다. 세탁건조기 콤보 모델은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세탁 후 건조기로 옮기는 번거로움을 줄이는 기능을 제공한다.

G03-9894841702

이번 신제품은 미국 클린쇼, 독일 텍스케어 등 해외 박람회에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LG전자는 B2B 시장, 특히 빨래방·세탁편의점을 중심으로 국내 점유율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곽도영 LG전자 부사장은 “외산 제품이 주도하던 국내 상업용 세탁 시장에서 점유율을 빠르게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사진 = LG전자)
fullscreen
(사진 = LG전자)

한편 LG전자가 2025년 APEC 정상회의 주간, 77형 시그니처 올레드 T 28대로 구성한 초대형 샹들리에를 공개했다. 투명 올레드 화면 위로 별, 바다, 스테인드글라스 등 영상이 조명과 어우러져 360도 관람이 가능하다.

이번 전시는 경주엑스포대공원 K-테크 쇼케이스와 CEO 서밋 전시 부스에서 진행된다.

투명 사이니지 뒤 워시타워와 냉장고를 배치, AI DD 모터와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등 핵심 기술력을 시연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