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평택시, 제11회 천연염색 전시회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10-23 16:02 KRX7 R0
#평택시 #천연염색연구회 #천연염색연구회 #유성이회장 #농업생태원방문자

‘천연염색 열한 번째 이야기 각양각색’

NSP통신-평택시 농업생태원 방문자센터에서 열린 제11회 천연염색 전시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평택시)
fullscreen
평택시 농업생태원 방문자센터에서 열린 ‘제11회 천연염색 전시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평택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시(시장 정장선)의 후원으로 평택시 천연염색연구회(회장 유성이)가 주최·주관하는 ‘제11회 천연염색 전시회’가 22일부터 오는 26일까지 5일간 평택시 농업생태원 방문자센터에서 열리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천연염색연구회원들이 손수 제작한 천연염색 의류, 소품 등 다양한 개인 및 공동 작품 80여 점을 선보이며 천연재료로 염색해 자연의 색감과 질감을 그대로 담아냄으로써 천연염색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전한다.

특히 올해는 ‘천연염색 열한 번째 이야기 각양각색’이라는 주제로 자연 속 다채로운 색의 조화와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도록 전시 공간을 개방해 천연염색의 섬세한 색감과 따뜻한 감성을 가까이서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G03-9894841702

유성이 천연염색연구회 회장은 “이번 전시는 천연염색의 아름다움을 시민들과 함께 나누는 소중한 자리로 많은 시민들이 방문해 천연염색의 매력을 느껴보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천연염색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고 지역 문화 예술 발전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