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장애아동 위한 따뜻한 페달 ‘KCYCLE 장애아동 후원 라이딩 캠페인’ 성료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5-10-20 14:36 KRX7 R0
#경륜경정총괄본부 #하형주 #라이딩캠페인 #장애아동 #라이팅캠페인

이성철 본부장 “자전거 통한 건강한 기부문화가 퍼질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이어갈 것”

NSP통신-2025 KCYCLE 장애아동 후원라이팅 캠페인 행사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 국민체육진흥공단)
fullscreen
2025 KCYCLE 장애아동 후원라이팅 캠페인 행사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 국민체육진흥공단)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지난 18일 광명스피돔에서 ‘2025 KCYCLE 장애아동 후원 라이딩 캠페인’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9월부터 두 달간 진행되고 있는 참여형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자전거를 타며 나눔을 실천하는 전 국민 기부 캠페인의 분위기를 현장에서 직접 느끼고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장애아동 후원에 뜻을 함께한 시민, 자전거 동호인 등 50여 명이 참여해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됐다.

NSP통신-김길중 선수(왼쪽 세번째부터), 이성철 경륜경정총괄본부장, 조성결 밀알복지재단 실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 국민체육진흥공단)
fullscreen
김길중 선수(왼쪽 세번째부터), 이성철 경륜경정총괄본부장, 조성결 밀알복지재단 실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 국민체육진흥공단)

특히나 이날 행사에는 시각장애를 극복하고 지난해 전국 장애인체전 사이클 종목에서 금메달을 따낸 김길중 선수(경기도 장애인 싸이클 연맹, 파일럿 김용남 전무)가 참가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G03-9894841702

참가자들은 광명스피돔을 출발해 자전거 전용도로를 이용하여 약 15km를 단체 라이딩을 통해 행렬을 이루며 자전거 이용 문화 확산과 기부문화 확산을 알렸다.

NSP통신-KCYCLE 장애아동 후원라이딩 참가자들이 단체 라이딩을 하고 있다. (사진 = 국민체육진흥공단)
fullscreen
KCYCLE 장애아동 후원라이딩 참가자들이 단체 라이딩을 하고 있다. (사진 = 국민체육진흥공단)

당초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지난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1km당 1000원씩 적립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자 하였는데 네이버 카페 자출사(자전거로 출퇴근하는 사람들) 회원 등 많은 시민의 참여로 9월 말 캠페인 모금 목표액 3000만원을 일찌감치 달성했다.

모금된 기부금은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장애아동의 의료소모품비 지원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NSP통신-경정 선수 39명으로 구성된 더 나눔 봉사단이 17일 하남시 장애인 체육대회에서 밴드공연을 펼쳤다. 사진은 기념촬영 모습. (사진 = 국민체육진흥공단)
fullscreen
경정 선수 39명으로 구성된 ‘더 나눔 봉사단’이 17일 하남시 장애인 체육대회에서 밴드공연을 펼쳤다. 사진은 기념촬영 모습. (사진 =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성철 경륜경정총괄본부장은 “자전거를 통한 건강한 기부문화가 사회 전반으로 퍼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정 선수 39명으로 구성된 ‘더 나눔 봉사단’은 지난 17일 하남시 장애인 체육대회를 찾아 밴드공연을 펼쳤다. 더 나눔 봉사단은 2014년 결성되어 연탄나눔 봉사, 각종 행사 축하공연, 체육특기생 후원 등 하남시 일원에서 재능기부 및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