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 수원시미디어센터 등 현장방문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10-17 18:06 KRX7 R0
#수원시의원 #수원시문화체육 #수원시수원화성 #수원시문화시설 #수원시관광시설
NSP통신-17일 수원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가 남수동 한옥체험마을 조성 현장을 방문해 현황 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 = 수원시의회)
fullscreen
17일 수원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가 남수동 한옥체험마을 조성 현장을 방문해 현황 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 = 수원시의회)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위원장 장미영)가 제396회 임시회 기간 중인 17일 수원시미디어센터와 남수동 한옥체험마을 조성 현장을 차례로 방문해 주요 현안을 점검하고 운영 개선 방향을 논의했다.

현장 방문에는 장미영 위원장을 비롯해 박영태 부위원장, 문화체육교육위원회 위원, 관계 공무원 등이 함께했다.

위원회는 먼저 수원시미디어센터를 방문해 수원문화재단으로부터 2025년 주요성과와 더불어 AI 기반 콘텐츠 제작·유통 강화 방안 등 주요 현안을 보고 받았다.

G03-9894841702

이후 위원들은 수원시미디어센터 내 미디어아트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드림라이트’ 현장을 시찰하며 시민 참여 확대와 이용 활성화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다음으로 남수동 한옥체험마을 조성 공사가 진행 중인 수원화성 현장을 찾아 시설공사 추진 상황과 프로그램 운영 계획, 개관 일정 등을 점검했다.

장미영 위원장은 “이번 현장 방문은 역사문화도시 수원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관광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문화시설의 운영 현황과 개선 과제를 직접 살펴볼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문화·체육·교육 인프라 확충을 위해 의회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