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화성시, 볼거리 즐길거리 한가득 ‘청소년 진로박람회’ 성료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10-17 15:38 KRX7 R1
#화성시청소년 #청소년진로지원 #청소년진로체험 #화성시직업체험 #화성시진로체험
NSP통신-2025년 청소년 진로박람회 모습. (사진 = 화성시)
fullscreen
2025년 청소년 진로박람회 모습. (사진 = 화성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유앤아이센터에서 개최한 ‘2025년 청소년 진로박람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박람회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진로를 탐색하고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로 ‘특별한 청소년, 빛나는 나의 꿈’을 슬로건으로 개최됐다.

청소년들은 ▲꿈찾존 ▲잡뷰존 ▲퓨처존 ▲빛나존 등 4개 테마존에서 진로 성향 검사와 상담, 직업군 체험, 인공지능(AI)·미래기술 실습, 자기 PR 및 모의면접 등 다양한 맞춤형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자신의 강점과 진로방향을 탐색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G03-9894841702

첫날에는 가수 강원래 씨가 ‘다시 꾸는 나의 꿈’을 주제로 강연을 펼쳐 청소년들과 진솔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각 분야 전문가들의 진로 특강이 이어져 현장감 있는 조언과 생생한 직업 이야기를 말했다.

또 세대 소통 락 뮤지컬 ‘빨간기타’는 음악과 드라마를 결합한 따뜻한 무대로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세대 간 공감과 소통의 메시지를 전했다.

행사장 곳곳에서는 ‘진로 스탬프 미션’과 ‘인생 네컷 포토존’이 운영돼 청소년들이 놀이와 체험을 결합한 즐거운 방식으로 진로 탐색의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

이병희 청년청소년정책과장은 “이번 진로박람회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를 직접 체험하며 스스로의 가능성을 확인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면서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