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포시가족센터, 영유아기·아동기 양육자대상 교육프로그램 운영

NSP통신, 정희순 기자, 2025-10-16 13:58 KRX7 R1
#군포시 #하은호 #가족센터 #영유아 #아동기교육

에릭슨 발달단계 중심 맞춤형 부모 교육…인기 공연도 함께 신청 가능

NSP통신-군포시가족센터가 온라인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사진은 홍보 포스터. (이미지 = 군포시)
군포시가족센터가 온라인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사진은 홍보 포스터. (이미지 = 군포시)

(경기=NSP통신) 정희순 기자 = 경기 군포시가족센터는 영유아기 및 아동기 자녀를 둔 양육자를 대상으로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단계’를 중심으로 한 온라인 ‘부모교육’을 각 3회에 걸쳐 총 6회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자녀의 발달 특성을 이해하고 각 발달 단계에 맞는 양육 전략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양육자들의 실질적인 고민 해결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영유아기(0~6세) 양육자 대상 교육은 오는 21일부터 애착형성, 긍정훈육, 사회성발달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며 아동기(6~9세) 양육자 대상으로는 30일부터 학부모로서의 역할, 디지털 시대의 부모역할 등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G03-9894841702

해당 교육은 자녀의 신뢰감, 자율성, 주도성, 근면성 등 핵심 발달 과업을 중심으로 전문 강사의 강의와 사례 중심의 콘텐츠를 통해 부모들이 자녀와의 관계를 더욱 건강하게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이번 교육 수강자들에게는 센터에서 어린이 인기 공연인 ‘골고루 먹어요’ 음악대(11월 8일)와 ‘아야샷! 충치도깨비’ 공연(11월 15일) 신청 기회가 제공된다.

공연들은 교육형 공연으로 유쾌한 캐릭터와 이야기를 통해 식습관 형성 및 치아 건강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박성희 센터장은 “양육자들이 연령에 따른 자녀의 발달단계를 깊이 이해하고 실천적인 양육 방법을 익히며 참여의 편의를 위해 온라인 교육을 마련했다”며 “공연 참여를 통해 자녀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