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네오위즈(095660)가 DLC ‘P의 거짓: 서곡(Lies of P: Overture)’이 영국 글로벌 게임 시상식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2025(Golden Joystick Awards 2025)에서 ‘최고의 게임 확장팩(Best Game Expansion)’ 부문 후보에 올랐다고 밝혔다.
GJA는 게임 전문 매체 게임즈레이다(GamesRadar+)가 주최하며, 1983년부터 전 세계 유저 투표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해왔다. 올해 제43회 시상식은 ‘최고의 스토리텔링’, ‘최고의 비주얼 디자인’ 등 21개 부문에서 10월 31일까지 투표를 진행한다.
P의 거짓: 서곡은 글로벌 유수 타이틀인 ‘인디아나 존스: 그레이트 서클 거인의 수도회’, ‘노 맨즈 스카이: 보이저스’ 등과 경쟁한다.
본 DLC는 원작 ‘P의 거짓’의 프리퀄 스토리로, 크라트시에서 전설의 스토커 레아(Lea)를 중심으로 어두운 비밀을 탐험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지난 6월 글로벌 출시 직후 스팀에서 국내 전체 부문 1위, 글로벌 유료 부문 1위를 기록했으며, 메타크리틱·오픈크리틱 평점 85점, 오픈크리틱 평론가 추천도 100%를 달성하며 호평을 받았다.
DLC 흥행에 힘입어 P의 거짓 본편과 DLC 합산 전 세계 누적 판매량 300만 장을 돌파했으며, 판매의 90%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네오위즈는 이번 후보 지명을 계기로 해외 시장에서 자사 대표 IP의 브랜드 가치 강화와 유수 게임상 수상을 노린다는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