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특례시, 제1회 김량장 페스티벌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10-12 20:03 KRX7 R1
#용인특례시 #이상일시장 #제1회김량장페스티벌 #문화공연등 #전통시장활성화

중앙동 도시재생사업과 중앙시장에 활력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

NSP통신-제1회 김량장 페스티벌 행사 홍보물. (이미지 = 용인특례시)
제1회 김량장 페스티벌 행사 홍보물. (이미지 = 용인특례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 동안 용인중앙시장 문화의 거리에서 ‘제1회 김량장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별빛마당 야시장과 함께하는 도시재생 청춘장(場)’을 주제로 열리는 이 행사는 중앙동 도시재생사업 홍보와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기간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과 이벤트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운영한다.

G03-9894841702

체험행사로는 ▲커피박 비누·플라스틱 업사이클링 등 주민 제안 공모사업 연계 체험 ▲도시재생 티셔츠 만들기 ▲그림책 필사·컬러링 엽서·북마크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청년층을 위해 ▲캐리커처 행사 ▲포토 존 ▲키링·굿즈 제작 ▲페이스페인팅과 캐릭터 솜사탕 무료 나눔 행사도 진행한다.

방문객을 위한 무대 공연도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높인다. 초청 가수 써니, 재훈, 백도하가 출연하고 단국대학교와 용인대학교의 국악·태권도·댄스동아리가 화려한 무대를 선보인다.

또 푸드트럭 먹거리 존과 중앙동 도시재생사업의 사업 성과를 홍보하는 전시회도 방문객들을 위해 마련한다.

시 관계자는 “제1회 김량장 페스티벌은 도시재생사업에 대해 시민이 더 가깝게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용인을 대표하는 전통시장인 중앙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어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