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국립암센터,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긴급 안전점검 실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5-09-16 16:46 KRX7
#국립암센터 #중대재해 #긴급안전 점검 #양한광
NSP통신-양한광 국립암센터 원장이 공사현장 관계자와 안전수칙을 점검하고 있다. (= 국립암센터)
양한광 국립암센터 원장이 공사현장 관계자와 안전수칙을 점검하고 있다. (= 국립암센터)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국립암센터(원장 양한광)는 고용노동부의 긴급 안전관리 강화 요청에 따라 지난 9월 9일 본관동 리모델링 공사 현장과 독립형 양성자치료기 도입 건축공사 현장에서 기관장 주재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양한광 국립암센터 원장은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인식 아래 모든 구성원들이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켜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안전문화가 일상 속에서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환자와 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연구 및 의료기관 운영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협력업체 관계자의 건강 증진을 위해 맞춤형 교육자료와 건강 안내를 제공하고, 협력업체 관계자와 그 가족의 건강까지 함께 지킬 수 있도록 국립암센터가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한편 이번 안전점검에는 원장을 비롯해 안전총괄국장, 중대재해예방팀장, 안전보건관리팀장, 시설사업팀장, 공사업체 소장 및 안전관리자, 건설사업관리단장 등이 함께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긴급 안전점검회의와 현장 확인을 통해 ▲공사현장 내 유해‧위험요인 확인 ▲안전수칙 이행 여부 점검 ▲잠재 위험요소에 대한 대응체계 정비 등을 집중적으로 논의했으며 현장 종사자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노고를 격려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