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시흥시, 현장슈퍼바이저 주도형 동료 슈퍼비전 회의 추진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5-09-12 09:52 KRX7
#시흥시 #임병택 #슈퍼바이저 #슈퍼비전 #순환보직

함께 풀어가는 사례현장, 함께 만드는 변화

NSP통신-시흥시청 전경. (사진 = 시흥시)
시흥시청 전경. (사진 = 시흥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12일부터 오는 18일까지 20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현장슈퍼바이저 주도형 동료 슈퍼비전 회의를 추진한다.

이번 회의는 통합사례관리 업무를 다년간 수행해 온 현장슈퍼바이저가 멘토 역할을 맡아 순환보직으로 통합사례관리 업무에 어려움을 겪는 담당 공무원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현장슈퍼바이저가 배치된 5개 동(대야동, 신천동, 정왕본동, 정왕1동, 능곡동)이 멘토동으로 참여해 지원이 필요한 15개 동과 1:4 그룹을 이루어 동료 슈퍼비전을 실시한다.

G03-9894841702

회의에서는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현장에서 마주하는 문제와 어려움을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문제해결 중심의 실무 코칭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김소연 복지정책과장은 “만성적이고 복합적인 문제를 장기간 담당하면서 발생하는 소진 문제를 동료 간 슈퍼비전을 통해 해소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동료 슈퍼비전을 통해 협업시스템을 강화하고 실무자 간 자율적 학습문화를 조성해 사례관리 역량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흥시는 2023년부터 현장슈퍼바이저 중심의 멘토-멘티동 그룹화를 통한 슈퍼비전 회의를 운영해 왔으며 앞으로도 동 간 피어코칭을 활성화해 통합사례관리 서비스 품질의 균형적 향상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