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우조선해양, 협력사 직원 역량강화 프로그램 강화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4-01-03 09:42 KRD7
#대우조선해양(042660)
NSP통신-대우조선해양의 사내 협력사 차세대 리더 역량향상 교육 전경
대우조선해양의 사내 협력사 차세대 리더 역량향상 교육 전경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대우조선해양(042660)(사장 고재호)이 모기업·협력사 동반성장을 위해 사내 협력사 직원 역량 강화에 나섰다.

대우조선해양은 지난해 말까지 진행된 사내 협력사 직원 대상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종료 했고올 해는 관철·전기 관련 사내 협력사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특별 양성 과정’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진행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조장 급이 참여하는‘사내 협력사 차세대 리더 역량향상 교육’과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하는‘특별 양성과정’으로 구성됐다.

G03-9894841702

협력사 조장을 차세대 리더로 육성하기 위해 실시되는‘차세대 리더 역량향상 교육’은 ▲현장 감독자의 기본 역량 ▲생산 시스템 이해 ▲현장 낭비 발견과 제거 등을 주 내용으로 진행됐고 지난해 11월 중순부터 실시된 해당 교육에는 총 1035명의 조장이 참석했다.

교육에 참석한 전증찬 주호ENG 기정은 “생산관리 관련 교육은 처음이어서 아주 유용했다”며 “현장에 돌아가 반원들에게도 전달할 예정이다”고 교육 소감을 밝혔다.

또한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회사는 사내 MBA 과정의 문호를 협력사 임직원에게 개방한 데 이어, 역량 강화 교육 대상을 신입사원까지 확대했다”며,“협력사 직원들이 실제 업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지식과 노하우를 쌓을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우조선해양은 올해부터는 관철·전기 관련 사내 협력사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특별 양성 과정’도 운영하며 안전준칙, 조선해양 관련 기본 과정 등의 이론수업과 현장실습으로 구성된 교육은 2주에 걸쳐 이뤄진다.

keepwatch@nspna.com, 강은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