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 아파트 관리서비스 업체와 ‘우리집 탄소모니터링’ 협력 강화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09-08 16:09 KRX7
#수원시탄소관리 #수원시탄소정비 #수원시탄소정책 #수원시탄소지원 #아파트탄소관리
NSP통신-수원시청 전경. (사진 = 조현철 기자)
수원시청 전경. (사진 = 조현철 기자)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최근 아파트 관리서비스업체 이지스엔터프라이즈, 아파트아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수원시 ‘우리집 탄소모니터링’ 사업과 공동주택 업무 전자화 확대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8일 시에 따르면 이지스엔터프라이즈는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관리비 모바일 고지서 전환을 촉진하고, 우리집 탄소모니터링 사업 등 수원시 탄소중립 정책에 협력한다.

아파트아이는 관리비 모바일 고지서 전환 신청을 받고 모바일 고지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우리집 탄소모니터링 앱과 아파트아이 앱을 연동하고 수원시 탄소중립 정책에 협력한다.

G03-9894841702

시는 우리집 탄소모니터링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시민들이 공동주택 관리비 고지서를 모바일 고지서로 전환할 수 있도록 홍보한다.

‘우리집 탄소모니터링’은 시민이 스마트폰 앱으로 전기·가스·수도·난방·온수 등 에너지 사용량, 탄소 배출량, 아파트단지 내 탄소배출 순위 등을 확인하며 자발적으로 탄소 발생량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는 탄소중립 시민 실천 사업이다.

현재 117개 공동주택 단지에서 9만503세대가 참여하고 있다. 시는 2030년까지 전체 공동주택단지의 절반가량인 200여 개 단지가 사업에 참여하는 것을 목표로 설정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공동주택은 도시의 주요한 탄소 배출원 중 하나”라며 “공동체 의식을 강화할 수 있는 주민 참여형 탄소중립 정책을 지속해서 발굴·추진해 ‘탄소중립 환경특례시 실현’을 위해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