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병수 시장, 런던·베를린서 도시재생 해법 모색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5-09-08 11:02 KRX7
#김포시 #김포시청 #김병수시장 #뉴빌리지사업 #김포한강철책

“세계적 경험을 김포 상황에 맞게 적용하겠다”

NSP통신-김병수 김포시장이 김포 애기봉 스타벅스 텀블러를 런던시의회 위원장에게 전달하며 김포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모습. (사진 = 김포시)
김병수 김포시장이 김포 애기봉 스타벅스 텀블러를 런던시의회 위원장에게 전달하며 김포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모습. (사진 = 김포시)

(경기=NSP통신) 조이호 기자 = 김병수 경기 김포시장이 해외 도시재생 성공사례를 확인하기 위해 영국과 독일을 잇달아 방문했다.

런던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김 시장이 관계자들과의 대화에서 “세계적 경험을 김포 상황에 맞게 적용하겠다”고 밝혔다.

독일 베를린 홀츠마크트를 찾은 김 시장은 공터를 문화·예술·음식이 어우러진 복합공간으로 탈바꿈시킨 과정을 집중적으로 살폈다. 현장에서 그는 “한강 철책 제거 이후 수변부지를 시민 친화적 공간으로 재탄생시키겠다”는 구상을 내놨다.

G03-9894841702

시는 이번 해외 벤치마킹을 통해 사우동 뉴빌리지 사업과 한강 철책 제거 사업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김병수 시장은 전문가 위촉과 사업 추진 의지를 밝히며 “김포 원도심을 미래형 도시로 바꾸겠다”고 말했다.

NSP통신-김병수 김포시장이 베를린 홀츠마크트를 찾아 도시재생 현장을 살피고 역사와 구조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 (사진 = 김포시)
김병수 김포시장이 베를린 홀츠마크트를 찾아 도시재생 현장을 살피고 역사와 구조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 (사진 = 김포시)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