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국공립어린이집 3곳 개원…아이 키우기 좋아졌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09-04 17:18 KRX7
#오산시육아정책 #오산어린이집 #시립어린이집 #국립어린이집 #오산시보육환경

이권재 시장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만들기 위해 안심하고 아이 맡길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최선”

NSP통신-이권재 오산시장(왼쪽 다섯번째)과 관계자들이 어린이집 개소식에서 테이프 컷팅식을 하는 모습. (사진 = 오산시)
이권재 오산시장(왼쪽 다섯번째)과 관계자들이 어린이집 개소식에서 테이프 컷팅식을 하는 모습. (사진 =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3일 시립중흥에듀파크어린이집 개원식을 시작으로 10월 2일까지 시립중흥에듀하이어린이집, 시립한신더휴어린이집 개원식을 순차적으로 개최한다.

신규 개원한 어린이집은 시간연장·장애아통합·다문화·영아 보육 등 2개 이상의 취약보육을 지정 운영해 다양한 가정의 보육 수요를 충족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해와 올해 총 9곳의 국공립어린이집을 개원했으며 다음해에도 4곳을 추가 개원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은 약 40%에 육박하게 됐다.

G03-9894841702

신규 국공립어린이집은 공개모집을 통해 위탁운영자를 선정하고 보육교직원 채용 및 입소 아동 모집, 기자재 구입 등 개원 준비를 거쳐 문을 열었다.

시립중흥에듀파크어린이집(원장 노하정)과 시립중흥에듀하이어린이집(원장 백영순)은 지난 3월 4일부터, 시립한신더휴어린이집(원장 이기영)은 7월 1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첫 개원식에 참석해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며 “이번 어린이집 개원은 그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더 많은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