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SKT, ‘따뜻한 AI·함께하는 AI’ 기반 사회적 가치 확산…스페셜T 참여 고객 20만 명 돌파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5-08-25 18:48 KRX7
#SK텔레콤(017670) #따뜻한AI #사회적가치 #스페셜T #ESG비전
NSP통신- (이미지 = SK텔레콤)
(이미지 = SK텔레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SK텔레콤(017670)이 8월 25일부터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 2회 대한민국 사회적가치 페스타(Korea Social Value Festa)에 참가해 ESG 비전 ‘DO THE GOOD AI’를 실천하는 전시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 SKT는 ▲AI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사례 전시 ▲청년-사회적기업 연계 프로그램 ▲ESG KOREA 스타트업 콘서트 등 3개 섹션을 통해 대한민국 AI 대표기업으로서 AI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SKT는 ‘따뜻한 AI·함께하는 AI, DO THE GOOD AI'를 주제로,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AI 기술과 활동 사례를 전시한다. 특히 기술 설명에 그치지 않고, 관람객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로 구성해 고객 눈높이에 맞췄다.

G03-9894841702

전시 콘텐츠는 ▲ 1인 가구 안부 확인 서비스인 AI Call ▲ Vision AI를 활용하여 발달장애인 돌봄을 지원하는 CareVia ▲AI 기술로 재활용을 돕는 GOOD AI_REcycle ▲장애, 도서산간 청소년 대상 AI 코딩교육 행복 AI 코딩스쿨과 세상을 이롭게 하는 AI 인재 양성 프로그램 FLY AI 등으로 구성된다.

또 SKT의 스타트업 지원 방향과 협업 플랫폼을 소개하고, 사회적 문제 해결에 도전하는 유망 ESG 스타트업 서비스를 선보이며, SKT와 스타트업이 함께 만들어가는 사회적 가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SKT가 주관하고 SOVAC이 협력한 ‘FLY AI X SOVAC Challenger’는 청년 인재와 사회적기업이 한 팀을 이루어 사회문제 해결에 도전하는 실행형 프로그램이다.

2022년 시작된 FLY AI 과정은 누적 363명의 교육생을 배출했으며 올해 7기 프로그램에서는 대학(원)생 66명이 9개 사회적기업이 제안한 12개 과제에 참여해 AI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SKT는 올해로 5년째를 맞은 'ESG KOREA'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육성한 ESG 스타트업 6개사를 이번 페스타 현장에서 콘서트 방식으로 소개한다. 참여 기업은 ▲디앤씨바이오테크놀로지 ▲워터베이션 ▲땡스카본 ▲지오그리드 ▲야타브엔터 ▲ 스트레스솔루션이며, 각 사는 IR 피칭과 패널토론을 통해 서비스와 사회적 가치 창출 전략, ESG 성과 등을 공유한다.

이번 콘서트는 스타트업 간 교류를 넘어 대기업-스타트업 간 협업 가능성을 넓히고 사회문제 해결의 새로운 접점을 모색하는 장으로 기획됐다.

NSP통신- (사진 = SKT)
(사진 = SKT)

한편 SKT는 장기 우수 고객 혜택 프로그램 스페셜T가 고객들의 호평속에 론칭 1년 7개월 만에 누적 참여 2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스페셜 T는 SKT가 장기 고객 대상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2024년 1월 론칭한 프로그램으로, 주요 이벤트로는 10년 이상 우수 고객 대상 ▲공연·전시 최대 60% 할인 ▲봄·가을 시즌 에버랜드 포레스트캠프 숲캉스 개최 ▲ICT 체험관 티움(T.um) 관람 ▲프로농구 SK나이츠 홈경기 관람 등이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