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미투온↑·아이톡시↓
(경기=NSP통신) 윤미선 기자 = 원광디지털대(총장 김윤철)는 지난 22일 서울캠퍼스에서 베트남 후에대학교 원격교육정보기술연구소(소장 응우옌 호앙 선)와 단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교육과 연구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공동 관심 분야의 학술교류 및 연구·학술회의 개최 ▲디지털 콘텐츠 공동 제작 및 운영 ▲공동 학위과정 운영 협력 ▲전문 교육과정 및 자격 인증 관련 협력 ▲양 기관 간 우호 증진을 위한 상호 교류 등이다.
교육과 연구 분야에서 상호 협력 강화
협약식에는 원광디지털대 한방미용예술학과 김효철 학과장을 비롯한 교수진이 참석했으며 후에대학교에서는 원격교육정보기술연구소 응우옌 호앙 선 소장을 포함해 여러 부서의 대표단이 함께했다.
후에대학교는 베트남 중부 후에시에 위치한 국립 종합대학으로 약 5만명의 학부 및 대학원생이 재학 중이며 의약, 농업, 법학, 외국어, 경제, 공과 등 다양한 단과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김효철 한방미용예술학과 학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교육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학문적 교류와 연구 협력을 심화시켜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