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인천힘찬종합병원, 보건복지부 전자의무기록시스템 인증 획득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5-08-18 09:57 KRX7
#힘찬종합병원 #인천힘찬종합병원 #전자의무기록시스템 #한국보건의료정보원 #보건복지부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인천힘찬종합병원(병원장 김봉옥)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의료정보원으로부터 전자의무기록시스템(Electronic Medical Record, EMR) 사용인증을 획득했다.

NSP통신-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의료정보원으로부터 전자의무기록시스템(EMR) 인증을 획득하고 현판 증정식을 열었다 (사진 = 힘찬병원 제공)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의료정보원으로부터 전자의무기록시스템(EMR) 인증을 획득하고 현판 증정식을 열었다 (사진 = 힘찬병원 제공)

EMR 인증제는 국내 의료기관에서 사용하는 전자의무기록시스템의 기능성과 상호운용성, 보안성 등을 국가적 표준에 따라 평가 후 인증 절차를 걸쳐 인증를 수여한다. 의료정보의 질을 높이고 진료의 연속성과 환자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김봉옥 병원장은 “이번 EMR 인증 획득은 디지털 의료 환경에서 인천힘찬종합병원의 진료 신뢰성과 정보 보호 수준을 국가로부터 공인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환자 중심의 스마트 의료 환경 조성과 질 높은 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9894841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