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박재용 경기도의원, 도내 4개 장애인단체 순회 정담회 실시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5-08-07 15:41 KRX7
#박재용 #경기도의회 #장애인단체 #박재용민주당 #정담회

박재용 의원 “실효성 있는 정책, 예산이 마련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소통”

NSP통신-박재용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의원이 한국신장장애인 경기협회에서 관련 현안을 청취하고 있는 모습. (사진 = 경기도의회)
박재용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의원이 한국신장장애인 경기협회에서 관련 현안을 청취하고 있는 모습. (사진 =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박재용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6일 도내 4개 장애인단체를 대상으로 순회 정담회를 실시하고 각 단체의 2026년도 사업계획과 예산 수립에 관한 현안 및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정담회는 ▲경기도장애인정보화협회(회장 이세항) ▲한국장애인부모회 경기도지회(회장 김순화) ▲한국신장장애인경기협회(회장 유석현) ▲내일을여는멋진여성 경기협회(협회장 김성의) 4개 단체 회의실에서 각각 진행했다.

박 의원은 각 단체와 2026년 사업 계획과 실질적인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G03-9894841702

특히 인력 부족과 예산 문제, 사업 지속성 확보 방안, 사무실 환경 개선, 단체별 프로그램 추진 방향 등 현안을 점검하고, 실효성 확보 방안을 제언했다.

경기도장애인정보화협회는 불용컴퓨터 수거 사업의 인력 부족과 비용 증가 문제가 제기되었으며 이에 박 의원은 “무리하지 말고 근로기준법을 준수하면서도 현실적인 인력 운용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국장애인부모회 경기도지회와는 주차 공간 부족 문제와 사업 인건비 반영 문제를 중점 논의했다.

박 의원은 “장기적으로 인건비와 사업비의 명확한 분리가 필요하며, 사업 계획 수립 시 이를 고려해 설명 자료를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국신장장애인 경기협회와의 정담회에서는 건축물 누수 문제와 오는 26일 추진 예정인 ‘2025 경기도신장장애인 스포츠캠프’ 사업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고 행사준비 및 진행에 필요한 사항을 제언했다.

내일을여는멋진여성 경기협회와는 올해 추진한 패션쇼 사업의 개선 방안과 향후 예산 확보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박재용 의원은 “올해 사업 운영 상 미흡했던 점들을 면밀히 분석하여 개선하고 자부담 항목 조정을 통해 내실화를 도모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특히 “장애인단체들의 현장 목소리를 바탕으로 보다 실효성 있는 정책과 예산이 마련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가겠다”며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복지 향상을 위한 의정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