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폐지수집 어르신에 경량안전리어카 지원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07-29 11:47 KRX7
#용인특례시 #이상일시장 #용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대상 #경량안전리어카지원사업

신한금융그룹과 아이들과미래재단, 안전동행릴레이 사업 일환
폐지수집 어르신 안전·경제활동 실질적 도움 기대

NSP통신-용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내 폐지 수집 어르신 대상으로 진행한 경량안전리어카 지원사업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용인특례시)
용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내 폐지 수집 어르신 대상으로 진행한 ‘경량안전리어카 지원사업’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용인특례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용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내 폐지를 수집하는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경량안전리어카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경량안전리어카 30대를 지원한 이날 행사는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과 ‘아이들과미래재단(이사장 이훈규)’이 ‘안전동행릴레이’ 사업의 일환으로 지원했다.

용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폐지를 수집하는 어르신이 안전하게 생계활동을 하는 것을 돕고,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해 지원사업을 기획했다. 맞춤형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경량안전리어카를 지원받는 어르신은 지역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선정했다.

G03-9894841702

경량리어카는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돼 무게를 줄여 기존의 무겁고 조작이 어려운 리어카에 비해 어르신들의 낙상이나 교통사고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용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신한금융, ‘아이들과미래재단’은 이날 경량리어카와 함께 안전조끼, 장갑, 모자 등으로 구성된 안전키트도 함께 제공했다.

한숙희 용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을 지원 대상으로 선정하는 과정에서 적극 협조한 용인특례시 덕분에 원활하게 지원사업을 펼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돕기 위해 민관협력을 지속 강화해 모두가 행복한 공동체 사회 조성에 힘을 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